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TOP
비주얼이미지

구민의 삶, 구의회가 언제나 함께합니다.

존경하는 40만 마포구민과 네티즌 여러분의
방문을 기쁜 마음으로 환영합니다.


HOME 참여마당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마포구 아현동 709 라온빌의 재개발구역지정탄원
작성자 임** 작성일 2020.06.11 조회수 1786
아현동709 번지라온빌재개발 구역지정탄원
저는 마포구청에서 재개발구역지정용역을 진행중인 마포구 아현동 699 라온빌소유자입니다
재개방예정구역 안에 들어있고 행위제한 고시이전에 준공검사 나서 아무런 문제가 없단 부동산의 말을 믿고 샀습니다.2019년 9 월에 계약하고 2020년 3 월에 등기완료하였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무슨 이유에서인지 재개발구역에서 제외된다고하는 청천벽력 같은 소리를 들었습니다.
마포구청에서는 명확한 이유설명도 해 주지 않고 있습니다.
402 개 지번 중에 재개발구역에서 빠지는 것은 단 2 개 지번인데 저희 라온 빌이 그 중 하나입니다.
누가 봐도 억울하고 부당한 처사입니다.
저히 라온빌 앞은 가구단지 맞은편,환일길 초입에 있어서 유턴하는 차들과 직진차들이 엉겨서 크고 작은 교통사고가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2019년만 해도 저희 소유주 아드님이 그 앞에서 오토바이사고를 당해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서면 교통사고,사망사고 다발지역이 될 것이고 그 일대를 재개발구역에서 제외한 구청의 책임을 면할 수 없을 것입니다.
저희 라온 빌은 공사진동과 소음과 먼지와 사흘 걸러 생기는 교통사고로 사람이 살 수 없는 거주공간이 될 것입니다
아무 생각없이 준공검사를 내 줘서 수십가구가 일생을 걸려 모은 돈이 잠기게 하고 새 아파트 한 채 장만해서 사람답게 살아  보겠다는 서민들의 소박한 꿈을 짓밟으려는 구청의 졸속행정을 규탄합니다.
재개발예정구역 안에 들어간다고 덜컥 고지해 놓고 관청의 발표를 철썩같이 믿고 융자 받고 대출 내고 빚 얻어 구입한 서민들을 싸잡아 투기꾼이라고 몰아붙이면서 여러 가정을 눈물바다로 만들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송두리째 짓밟는 구청의 졸속행정과 민원인을 투기꾼으로 치부하고 싸잡아 무시하는 공무원들의 행태도 고발합니다.
저는 두 딸의 학업 때문에 서울로 올라와 단칸 원룸에서 시작하여 이사만 10 번 넘게 다녔습니다.
청약에 당첨되는 건 로또당첨보다 힘들었습니다.이사다닐 때마다 새 아파트 주변을 스쳐 지나갔습니다.
작은 빌라 하나 사서 재개발 될 때까지 10 년 기다렸다가 새 아파트에 자식 입주시키려는 부모들은 다 투기꾼인지요?
강남에 여러 채 지니고 있는 사람들은 투자자이고 작은 빌라 하나 사서 새 아파트 장만하려는 사람들은 투기꾼인지요?
저희 소유주들 가운데는 이혼당할 위기에 직면한 분도 계시고 넣은 금액이 너무 커서(저희 서민들에게는 정말로 큰 금액이니까요)너무 힘들어 삶의 끈을 놓고 싶다고 하는 분도 계십니다.
부디 저희 라온빌을 원안대로 재개발구역 안에 포함시켜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답변] 주관부서 답변 입니다.
이전글 마포구청의 부당한 행정을 견제해 주십시요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