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TOP
비주얼이미지

구민의 삶, 구의회가 언제나 함께합니다.

존경하는 40만 마포구민과 네티즌 여러분의
방문을 기쁜 마음으로 환영합니다.


HOME 참여마당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마포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 위탁운영중인 프로그램들을 조사해주세요
작성자 남** 작성일 2021.03.22 조회수 1227
안녕하세요, 저는 마포구에 거주하는 구민이자 발달장애 자녀를 둔 장애가족의 부모입니다...

저희 가족은 10년 동안 마포구에서 거주하며 성산중학교에서 대그룹 관계형성 특수체육 프로그램에 참여했었는데요.. 지난 2020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대면수업이 중단되어 프로그램에 참여를 못했지만 아이가 워낙 체육수업을 좋아하여 코로나 상황이 호전되기만을 손꼽아 기다리던 중이였습니다.

저희 아이는 5세 때 자폐로 판정이 되었고, 그 이후로 수많은 치료센터와 기관에서 프로그램을 받아왔습니다. 그러던 중 성산중학교에서 진행하는 대그룹 관계형성 특수체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7년 이상 체육수업을 이용하였습니다.

하지만 2019년도부터 마포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 특수체육 프로그램을 위탁운영하게 되며 여러 가지 문제가 생겼으며 그 문제의 발단은 정미경센터장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정미경센터장은 마포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센터장이 되면서 본인의 사리사욕을 채우는데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편하고 친한 사람들이 특혜를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중증장애아동과 장애아동들 사이에서도 경계선을 그어 부모들과의 사이도 칼날처럼 날카롭고 위태로워졌으며, 그 이유는 본인의 아이가 중증장애아동으로 대그룹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는 적합하지가 않아 센터장이라는 권력을 휘두르며 저희 아이와 같은 장애아동들이 받아오던 대그룹 관계형성 특수체육 프로그램을 본인의 아이에 맞춰 프로그램으로 바꾸려 하고 있습니다.

수년동안 아무런 문제도 없이 잘 진행되었던 프로그램을 마포푸르메스포츠센터가 운영을 담당하게 된 것도 본인들이 다루기 쉬운 강사진과 일을 하고 싶어서였으며, 그러다보니 중증이 아닌 장애아동들을 둔 부모들은 소외가 되었으며, 그나마 한줄기 희망이였던 대그룹으로 진행하던 관계형성 특수체육 프로그램 마저도 올해부터는 마포푸르메스포츠센터와 진행한다는 청천벽력과 같은 소식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은 같은 장애아동을 둔 부모로서 이해를 하고 침묵을 하였지만 이번에는 정미경센터장 및 그 측근들의 행태가 과하여 더 이상 두고만 볼수 없다는 생각이였습니다.

프로그램 역시 수년동안 아이들이 믿고 따르던 대표강사와 보조강사들을 일방적으로 해고하고 본인들이 휘두르기 편한 마포푸르메스포츠센터와 계약을 하고 강사측에서 이의를 제기하니 공개채용을 하겠다 하고 형식적으로만 말이 없게끔 액션을 취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동안 그 프로그램에 참여하던 저희에게 조차 의견도 묻지 않고, 저희에 목소리를 듣고 용기를 내준 강사를 본인들의 의견과 맞지 않는다고 짤라버리고, 이또한 사람으로서의 도리를 저버린 행태가 아닌가 싶습니다. 강사님은 마포지역에 대그룹 관계형성 특수체육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유치하고 10년이 넘도록 우리 아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최고의 선생님이셨는데 감사함을 표현해도 부족할지언정 부모들의 동의도 없이 계약을 해지하고 마포에서 쫒아내 더 이상 우리 아이들이 수업을 받지 못하게 하고... 있을 수 없는 행태이자 처사라고 판단됩니다.

아무쪼록 이 사태의 경중을 잘 확인하고 파악해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1. 마포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들이 투명하게 본인들의 사리사욕없이 운영되고 있는게 맞는지(본인들의 자녀가 특혜를 받고 있는건아닌지) 상급기관에서는 제대로 된 감사를 진행해주세요.
2. 정미경센터장이 제대로된 절차를 걸쳐 공정하게 임명된 것이 맞는지 확인바랍니다.
3. 발달장애아동들에게는 대그룹 관계형성 특수체육 프로그램이 꼭 필요합니다. 마포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아닌 그동안 진행하던 주민자치센터 혹은 다른 공적기관에서라도 프로그램이 진행될 수 있게 해주시길 바랍니다.
4. 센터장 및 측근들이 본인들과 뜻이 다르다고 일방적으로 해임한 강사님들을 다시 아이들의 품으로 돌려보내주세요.
5. 저는 마포에 장애아동들의 부모들을 대표해 글을 올렸으며, 관계부서에서 또한 제 개인정보가 절대 발설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여주시고 빠른 시일내 감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마포구의회 답변입니다.
이전글 [답변] 주관부서 답변 입니다.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