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TOP
비주얼이미지

구민의 삶, 구의회가 언제나 함께합니다.

존경하는 40만 마포구민과 네티즌 여러분의
방문을 기쁜 마음으로 환영합니다.


HOME 참여마당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신정동 66-2 신축 관련민원 마포구청 미온적 대응
작성자 박** 작성일 2021.10.29 조회수 979
■ 마포구청의 대응에 관한 민원
- 민원의 미온적 대응
마포구청의 중재를 통해 이러한 고밀도 개발을 막을 수 있을 것이라 믿고 구청장 방문, 구의회 의장님 방문, 민원등을 진행해왔습니다.
층수를 협의할 수 있는 기반이라고 생각하여 가능한 층수를 낮춰달라고 민원을 올렸으나 업체의 요구가 거의 그대로 반영된 심의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러한 결과에 우리 주민들은 매우 실망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층수제한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었고 3.6미터로 계획된 설계에 고작 3.3미터 이하로 낮추라는 심의의견은 드림개발과
설계업체의 의도를 그대로 반영했다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이처럼 주민요구가 전혀 받아들여지지 않은 것은 마포구청장님과 공무원들의 책임방기라고 보여집니다. 앞으로 진행될 여러 심의를 통해 이 부지의 건축을 엄격하게 제한하고 층수를 제한할 수 있도록 의원님들께서 구청이 적극적으로 주민들의 요구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중재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민원의 미온적 대응
드림개발이 민간 사업자로서 아파트를 짓는다고 하더라도 그 또한 마포구에 있는 아파트입니다.
그렇다면 주변아파트(서강GS아파트 538세대, 강변힐스테이트 510세대)들에 대해서 여러가지를 고려하면서 아파트를 지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000세대가 넘고 세대당 4인기준이라면 4000명에게 영향을 주는 것입니다.
4000명의 경관/안전/생활/재산권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에 대한 마포구청의 태도는 너무 방관자적인 입장입니다. 적극적인 중재를 요청드립니다. 중재가 제대로 안 이루어 지면 앞으로는 이에 대해 소극행정에 대한 권익위 민원과 행정심판 등 주민차원의 가능한 모든 대응을 하겠습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답변] 마포구의회 답변입니다
이전글 서울마포초 등교길 위험 근본적 해결방안 바랍니다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