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TOP
비주얼이미지

구민의 삶, 구의회가 언제나 함께합니다.

존경하는 40만 마포구민과 네티즌 여러분의
방문을 기쁜 마음으로 환영합니다.


HOME 참여마당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홍익로 관련 건의
작성자 임** 작성일 2022.06.24 조회수 602
홍익로를 중심으로 좌우 홍대거리는 365일 유동인구가 매우 많은 곳입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차량 편의 위주의 도로입니다. 예전보다는 많이 좋아졌지만 정비나 인도가 늘어난 정도이지 보행자 친화와는 거리가 멉니다. 해서 두 가지를 건의 드립니다. 첫째, 보행자가 많은 시간대에는 홍익로를 보행자 전용거리로 지정했으연 좋겠습니다. 저도 홍대거리를 사랑하는 한사람이며, 홍대거리에서 오랫동안 살거나 생업을 이어온 여러 지인들에게 물어본 결과 현상태에서 인도를 넓히기는 무리가 있다고 합니다. 다수 의견이 일부 시간대 보행자 전용도로 지정이었습니다. 홍대거리로 오는 대분분의 사람들은 양화대로에 있는 대중교통을 이용합니다. 또 주민이나 자취하는 학생들은 와우산로를 통하는 마을버스를 자주 이용하기 때문에 큰불편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둘째는 위 의견과 이어지는데 일정기간 보행자 전용 도로 지정을 시행한 후에 홍익로의 완전한 인도화를 하는 것입니다. 홍대거리는 사실상 걸어다니면서 즐기는 곳입니다. 차량을 이용하는게 더 불편합니다. 그런 분들이 가장 불편하게 여기는 곳이 양화로 도로입니다. 홍대거리가 예전에 비해 특색을 많이 잃었다는게 중론입니다. 홍대거리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깨끗한 정비된 도로가 아닌 골목과 좁은 길 곳곳을 다닐 수 있는 감성입니다. 저희의 의견 전체는 아니라도 일부라도 반영되어 홍대거리가 다시 살아나길 꼭 기대합니다.

추가로 홍익로 만큼 보행자가 많이 다니는 홍대입구역 9번 출구에서 홍대패션거리로 가는 양화로/어울마당로, 양화로18길, 잔다리로는 홍익로처럼 전면 인도화는 어렵더라도 지정시간 내 보행자 전용도로라도 되길 건의드립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답변] 주관부서 답변입니다.
이전글 [답변] 마포구의회 답변입니다.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