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1994년 4월 11일(월) 오전 10시 개식

  제22회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장재관)


(10시 00분 개식)

○의사계장 장재관  좌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2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원태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정발전에 노고가 많으신 조삼섭 마포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렇게 제22회 임시회를 맞이하여 여러분의 밝고 건강한 모습을 다시 대하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오는 4월 15일은 우리 구의회가 개원된지 3주년이 되는 뜻깊은 날이기도 합니다. 그동안 여러 동료의원께서는 의정활동을 수행하는데 제도적으로 여러 가지 어려운 점이 있으심에도 불구하고 지역 여론의 대변자로서 또한 지방자치실시의 주역으로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주셨습니다. 그 결과 지난 94년 3월 16일 지방자치법이 일부 개정되어 지방자치의 완전한 정착을 위한 제도적 여건이 서서히 개선되어 가고 있음을 볼 때 가슴 뿌듯하게 생각합니다.
  반면 우리 의원들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기대와 욕구도 증가 일로에 있습니다. 날로 더해 가는 주민들의 성원과 기대에 부응하고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해 우리의 헌신적인 봉사와 희생으로 지역발전과 주민복지 향상을 실현하는 진정한 대의기구로서의 역할을 담당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여야만 하겠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 처리하여야 할 중요한 의제는 마포구청장이 제출한 조례안 등과 의회운영에 중요한 역할과 기능을 수행하는 상임위원회의 재구성이 되겠습니다. 금번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의 구성을 원만하게 매듭짓고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그동안 의정활동에서 축적된 경험과 지식을 모아 최선을 다해 수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남은 임기동안 성실하고 진정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실 것을 다시 한번 당부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기관에 대한 의원 여러분의 상호이해와 협조로 성실하고 신뢰있는 의정운영이 되기를 기대하여 이것으로 개회에 따르는 인사를 갈음할까 합니다. 고맙습니다.
○의사계장 장재관  이상으로 제22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