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2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05년 5월 18일(수)  오전 10시 00분 개식

  제112회마포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이수병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12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따라 일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평전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정발전에 노고가 많으신 박홍섭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푸른빛이 날로 더해 가는 싱그러운 신록의 계절을 맞이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다시 뵙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지방비교시찰 및 세미나 참석 등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의원 여러분께 감사 드리며 아울러 지난 주말에 구의원과 구간부 합동세미나를 개최하여 의회와 집행부간의 생산적인 관계를 정립하고 구정발전을 위한 상호역할 모색 등 화합되고 단결된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잘 아시다시피 최근 언론보도에 의하면 북한이 조만간 핵실험을 할 것이라는 정보가 우후죽순처럼 나오고 있는 가운데 국제사회에서는 북한 핵 문제에 대한 논의가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의 안보와 직접 관련된 중차대한 사안으로 하루빨리 북핵문제가 평화적으로 해결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25일까지 8일간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구정에 관한 질문과 구청장이 제출한 각종  안건을 처리하게 됩니다. 특히 이번 회기중에 실시할 구정질문은 지역주민을 대표하여 집행부에 대한 의회의 감시와 견제기능을 실현하는 기회로써 동료의원 여러분이 그동안 의정활동을 통하여 현장에서 느끼신 불편사항이나 다양한 요구들을 면밀히 검토하고 확인하여 집행부 측에 전달하는 계기로 삼아주시고 질책보다는 문제점에 대한 효율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구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이번 임시회 기간동안 자료제출이나 구정질문 답변을 준비함에 있어서 정성을 다해 주시고 그 어느 때보다도 성실하고 진지한 자세로 임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지방자치의 정착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이란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출범한 제4대 의회가 개원한지도 어느덧 3년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주민의 대변자로서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주신 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면서 앞으로 남은 기간도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 주실 것을 충심으로 부탁드립니다.
  최근 이상고온 현상 등 기상변화가 심한 것 같습니다.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집행부에서는 여름철 집중호우 등에 미리미리 대비하여 주민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해대책에도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가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의 협력과 이해 속에 구민을 위한 모범적인 의정활동이 되기를 기대하면서 간략하나마 개회인사를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수병  이상으로 제112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