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6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04년 8월 31일(화) 오전 10시 02분 개식

  제106회마포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2분 개식)


○의사팀장 이수병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06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따라 일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평전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정발전에 노고가 많으신 박홍섭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어느덧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성큼 다가온 가을의 문턱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다시 뵙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유난히도 무더웠던 올 여름에 한두 차례 집중호우가 있었지만 구청장을 중심으로 철저한 수방 대비와 의원 여러분의 세심한 지역관리 덕분에 우리 구는 아무런 피해가 없었음을 매우 다행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앞으로도 발생 가능한 태풍 및 집중호우 등 유사시를 대비한 재난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경각심을 늦추지 말고 조그마한 피해도 없도록 노력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구민들의 다양한 욕구분출로 인한 집단행동이 이어지면서 되도록 구민들의 의사를 수렴하여 이를 정책결정에 반영시켜 나가고 대화를 통하여 주민들의 생각을 직접 들을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는 집행부의 노력은 구민들의 뜻을 존중하는 시대에 맞는 바람직한 민주행정으로 여겨집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105회 제1차 정례회에서는 여러 의원님의 적극적인 협조 아래 후반기 원 구성을 원만히 마치고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만들어 새롭게 출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의정활동 후반기의 힘찬 출발을 다짐하는 이 시점에서 우리 의회와 집행부는 더욱 돈독한 협력체계를 이루어 구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에 더욱 더 노력을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의원 상호간의 협력과 인화단결을 더욱 공고히 하여 진정한 구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하여야겠습니다.
  또한 남은 임기동안에도 그 동안 쌓은 경륜과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구민의 진솔한 의사를 구정에 반영하고, 지방자치의 기틀을 굳건히 다질 수 있도록 우리 모두의 지혜를 모아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1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금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구청장이 제출한 각종 안건을 심의하게 되는 매우 중요한 회기가 되겠습니다. 특히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는 불요불급한 예산이 편성되어 구민의 세금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세심하게 심사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이제 처서를 지나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국민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우리 주변에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이 없는지 다시 한번 살펴서 훈훈한 인심과 이웃간의 정이 살아있는 복지마포를 만들어야겠습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구민생활 안정을 위해 물가관리등 각종 대책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가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의 협조 속에 효율적이고 생산적으로 운영되길 기대하며 개회인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수병  이상으로 제106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