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4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00년 8월31일(수) 10시02분 개식

  제74회마포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2분 개식)

○의사업무주사 박영우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74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말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권오범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노승환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어느덧 조석으로 서늘한 바람이 부는 수확의 계절을 맞이하였습니다. 그러나 풍년이란 말이 나오기 무섭게 시작된 태풍으로 인하여 농촌 들녘의 쓰러진 벼를 볼 때 참으로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가 없습니다. 또한 유가상승 및 물가상승 등으로 우리 구민의 살림살이는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 난관을 극복하기 위하여는 구민 모두가 현재의 맡은 바 소명에 최선을 다하여야 하겠지만 특히 구민에게 희망을 갖게 하고 삶의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는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의 땀과 지혜가 더욱더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지금 집행부에서는 내년도 업무계획 수립과 예산편성 작업을 진행 중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제74회 임시회는 넓은 안목에서 우리 구의 미래상을 정립하고 좁게는 내년도의 사업구상과 함께 우리 구민의 고통을 어떻게 경감할 수 있을까를 연구하고 서로의 지혜를 모으는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요즈음 공직자의여러 가지 부정적인 모습들이 언론 매체에 보도되는 등 우리들에 대한 감시 또한 강화되고 있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새롭게 마음을 가집시다. 우리 마포구의회만은 의원선서로서 첫출발 할때의 마음으로 구민을 중심에 두고 아무 흔들림 없이 정도로 나아갈 것을 부탁드립니다.
  이번 임시회는 비록 7일간의 짧은 기간이지만 구민을 위해 새로운 것을 창출해 내는 생산적인 회사가 되어 구민에게 믿음과 비전을 주는 마포구의회가 되도록 다함께 만들어나갈 것을 당부 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업무주사 박영우  이상으로 제74회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마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