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3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01년 11월 2일(금)  오전 10시 01분 개식

  제83회마포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 01분 개식)

○의사팀장 박영우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83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곡에 따라 일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권오범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마포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많이 떨어져 쌀쌀한 날씨가 추위를 느끼게 합니다만 들녘에는 오곡백과가 무르익어 풍요로움을 더하고 산하에는 단풍이 붉게 물들어 깊어가는 계절의 정취를 느끼게 합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8일간의 일정으로 제83회 임시회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오는 12월 3일 개회되는 정례회를 앞두고 열리게 되는 금년도 마지막 임시회가 되겠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번 임시회를 다가오는 정례회의 확실한 준비기간으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구정질문을 통해 의원님들의 지역현장에서 일어나는 구민 불편사항과 문제해결을 촉구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한편, 심도 있는 안건심의를 통해 40만 마포구민들의 생활환경을 꼼꼼히 점검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의정활동을 활발하게 펼쳐 주시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생활현장에서 수렴한 구민의 다양한 의견과 고충을 구민의 입장에서 진지하게 받아들여 구정에 정확하게 투입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행정의 신뢰를 회복하고, 구민만족 차원보다 높은 구민감동의 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우리 마포구의회와 집행부 모두가 힘을 모아 혼연일체가 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지금 행정부에서는 내년도 업무계획 수립과 예산편성 작업을 진행 중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제83회 임시회에서는 넓은 안목에서 우리 구의 미래상을 정립하고 좁게는 내년도의 사업구상과 함께 우리 구민의 고통을 어떻게 경감할 수 있는가를 연구하고 서로의 지혜를 모으는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끝으로 금년 한 해도 일할 수 있는 기간이 불과 2개월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연초에 계획했던 모든 일에 대하여 사업별로 철저한 심사분석과 평가를 통하여 모든 사업이 차질 없이 달성되도록 해 주시고, 40만 구민생활 전반에 걸쳐 활기 있고 의욕에 찬 풍요로운 복지생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리면서 아울러 바쁘신 중에도 제83회 임시회 개회식에 참석하여 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박영우  이상으로 제83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