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총무재무위원회 회의록

제2호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1994년 4월 18일(월)
장  소 : 총무재무위원회

의사일정
1. 간사선임의건

심사된안건
1. 간사선임의건

(11시 06분 개의)

○위원장 김유현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차 총무재무위원회 개의하겠습니다.
  이번에 여러 가지 부덕하고 부족한 본인이 총무재무위원회 위원장이라는 막중한 책임을 통감하면서 그간에 우리 존경하는 심재창 위원장님의 많은 업적과 공로에 감사드리면서 열심히 뒤를 이어서 우리 총무재무위원회 여러 위원님과의 인화는 물론이고 또 우리 총무·재무국의 모든 사안을 좀더 심도있게 또 충실히 견제 감시해 가면서 우리 총무재무위원회가 훌륭한 발전이 되게끔 미력하나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계속 우리 총무재무위원회 위원님들의 앞으로 많은 격려와 지도편달을 바라면서 인사에 갈음하겠습니다. 다음은 사무국에서 보고가 있겠습니다.
○의안계 박진양  의안계 박진양입니다. 보고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의장으로부터 94년 4월 14일 제2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유현의원, 김문태의원, 김성환의원, 심재창의원, 유남열의원, 윤동현의원, 윤정용의원, 이봉형의원, 채운석의원이 우리 총무재무위원회에 선임됐다는 통보가 있었고 94년 4월 15일 제3차 본회의에서 김유현의원이 우리 총무재무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되었다는 통보가 있었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김유현  의사일정 상정에 앞서서 위원회가 새로 구성되었으므로 위원님들의 간단한 인사가 있겠습니다. 자리배치 순으로 김문태위원님으로부터 인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문태위원  김문태위원입니다. 총무재무위원회 소속위원으로서 선배동료위원님들과 같이 일을 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부족한 점이 많기 때문에 앞으로의 남은 기간동안 선배위원님들의 많은 가르침과 지도가 있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유현  다음은 심재창위원님
심재창위원  네 무 낯설지 않은 위원회기 때문에 앞으로 지난 2년동안 배우고 닦은 지식을 우리 새로운 김유현 위원장님을 모시고 열심히 열과 성을 다해서 일하면서 우리 총무재무위원회가 타 위원회보다 으뜸가는 위원회가 될 수 있게끔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유현  다음은 유남열위원님
유남열위원  네 반갑습니다. 유남열위원입니다. 앞으로 남은 임기동안 여러 동료위원들과 힘을 합쳐서 보다 나은 우리 마포구 또 우리 위원상이 정립되도록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유현  다음은 이봉형위원님
이봉형위원  이봉형위원입니다. 총무재무위원회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데 대해서 대단히 감사하게 생각을 합니다. 앞으로 이 총무재무위원회에서 활동하는 동안 위원장님을 모시고 동료위원여러분들과 최선을 다해서 우리 총무재무위원회가 타 분과 위원회보다도 우수한 그런 분과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유현  윤동현위원님
윤동현위원  여기 새로 부임해 오신 이봉형위원님이나 김문태위원입니다. 채운석위원님이 안 계신 가운데 우리 가신 이강필위원이나 박주서위원이나 조희태위원님을 모시고 함께 9명이, 참 간사로서 최선을 다해서 보필하도록 노력을 하고 어떻게 하면 우리 위원회가 잘 진행될까 노심초사 하면서 열심히 노력을 해 왔었습니다.
  이제 쇠임을 완전히 마치고 다시 이제 평위원으로서 앞으로 전보다 더욱더 열심히 위원님들을 보필하고 또 심부름하고 또 열심히 일할 것을 약속을 합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유현  다음은 윤정용위원님
윤정용위원  네 성산1동의 윤정용위원입니다. 1994년 오늘 4월 18일날 11시에 총무재무위원회실에서 존경하는 우리 심재창 위원장님이 위원장을 하시다가 18일부로 우리 김유현위원님께서 1년 남은 임기 동안에 위원장님으로 당선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면서 또한 본위원 역시 2년 동안에 총무재무위원회에서 참 앞에 계시는 우리 심재창위원장님 밑에서 9명이 서로 똘똘뭉쳐 갖고서 앞서가는 총무재무위원회가 되기 위해서 노력을 했던 것만은 사실이고 또한 오늘 이렇게 환경이 바뀌고 자리가 바뀌고 보니까 나름대로다가 감회가 깊습니다.
  오로지 저희 위원회에서는 앞으로 제가 봤을 때는 무엇이든지 앞서가는 위원회가 되어 주시는데 저 역시도 일익을 담당할 것이며 또한 모든 매사에 1년 남은 저희 임기를 갖다가 일생에서 서로 살아 나가면서 이 1994년부터 95년까지 1년 기간이 한해가 되시기를 빌면서 앞으로 본위원 역시 존경하는 이봉형위원님 앞에서 공식석상에서 말씀을 드린다면 앞으로 1년 남은 의원생활을 하면서 본위원이 주례설 때 기분으로서 품위유지에 손상되지 않는 윤정용위원이 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위원장 김유현  다음은 전문위원 소개를 하겠습니다.
○전문위원 김건재  전문위원 김건재입니다. 원만하고 활기찬 총무재무위원회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위원장님과 위원님들을 모시고 성심성의껏 열심히 일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유현  이상으로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1. 간사선임의건
(11시 15분)

○위원장 김유현  다음은 의사일정 제1항 총무재무위원회간사선임의건을 상정합니다.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위원회조례 제11조에 위원회에는 간사 1인을 두고 간사는 위원회에서 호선하고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간사를 구두로 추천하여 주시고 추천된 위원이 1인이면 이의 유무로 결정하고 이의가 있거나 1인이상이면 기립표결로 선임코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이 많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간사를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네 유남열위원님
유남열위원  유남열위원입니다. 저희 신수동 출신이면서 의정활동에 상당히 유능하고 모든 기획력이나 여러 면에서 탁월한 우리 김문태위원이 저희 총무재무위원회에 지금 왔습니다. 본위원은 우리 김문태위원이 총무재무위원회 간사로 선출되어 남은 임기동안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바라면서 추천합니다.
윤정용위원  동의합니다.
○위원장 김유현  네 유남열위원이 김문태위원을 간사로 추천하였습니다.
  또 추천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유남열위원이 김문태위원을 간사로 추천하였습니다. 김문태위원을 본 위원회 간사로 선임코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그러면 김문태위원이 총무재무위원회 간사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김문태간사 인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문태위원  부족한 저에게 중책의 소임을 맡겨 주신데 대해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최선을 다해서 본위원회의 활동을 기여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부족한 점에 많은 지도편달과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유현  위원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제3차 총무재무위원회 회의는 4월 19일 오전 10시에 개의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2차 총무재무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 19분 산회)


○출석위원
  심재창   윤동현   김성환
  김유현   이봉형   유남열
  윤정용   김문태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   김건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