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6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시 : 1998년 9월 18일(금)  오전 10시 00분 개식

  제56회마포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0분 개식)

○의사계장 황영일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56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효철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노승환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금번 제56회 임시회에서 이렇게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여러분을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 55회 임시회에서는 집행부로부터 98년도 주요업무계획을 보고받은 바가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하여 오늘부터 12일간의 회기로 개회되는 임시회에서는 1998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하고 소관 상임위원회별로 안건처리를 위하여 소집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공무원 구조조정을 위한 마포구지방공무원정원조례를 개정하게 됩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밖에 없는 일련의 구조조정은 향후 구정발전을 위한 불가피한 단계라고 생각하시고 최선의 대안을 도출하는데 모든 힘을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또한 이번에 집행부에서 제출한 1,539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은 사상 유래없는 감축예산으로 편성된만큼 불요불급한 비용을 최대한 절약하여 향후 예상되는 재정난에 대비하여야 할 것으로 생각되는 바, 충분한 대화와 토론등을 통하여 철저한 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우리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외에도 각종 조례안등 여러 안건들을 처리하게 되겠습니다. 어느 것 하나 주민생활과 직결되지 않은 것이 없고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 하나된 마음으로 지혜를 모아 소기를 성과를 달성하는데 내실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모쪼록 의원 여러분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구민의 복지증진과 불편해소를 위해 서로 협력하고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이것으로 개회에 따른 인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황영일  이상으로 제56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12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