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7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2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0년 11월 25일(목)  오전 10시 01분 개식

  제157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1분 개식)

○의사팀장 고원찬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57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따라 일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영길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정발전에 노고가 많으신 박홍섭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금년 회기를 마무리하는 제2차 정례회를 맞이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여러분을 다시 뵙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돌이켜 보면 금년 한 해는 남북관계의 경색과 세계 금융위기로 인한 경제 불확실성 등으로 어느 때보다 힘들었던 한 해였습니다.
  하지만, 그 가운데 6.2 지방선거를 통해 구민의 뜻을 모았고 훌륭히 제6대 마포구의회를 출범시켰습니다.
  또한 ‘구민과 함께 하는 열린 의회’를 모토로 40만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짧은 기간 정말 숨 가쁘게 의정 활동을 수행해 왔습니다.
  올바른 구정확립을 위해 각종 안건심사와 행정사무감사 그리고 구정질문에 최선을 다했으며, 한 걸음 더 나아가 마포구민과 소통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전문 의정 활동을 위해 모든 의원 여러분께서는 열과 성을 다해 주셨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동료의원 여러분께 격려를 표하며, 아울러 구정발전을 위해 함께 애써 주신 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시작되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내년 한 해 동안 구정을 운영하게 될 예산안 등 주민과 밀접한 각종 안건들을 처리하게 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 우리 마포구의 바람직한 발전 방향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구민의 대표자로서 구민의 입장에서 면밀히 검토하여 더욱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무원들께서는 금번 회기에 상정되는 모든 안건들과 내년도 예산안에 대한 자료들을 철저하고 세심하게 준비하여 의원님들이 각종 안건을 심사하는 데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올해도 이제 한 달여 남았습니다. 여러분 모두 금년도에 계획하신 일들이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라며, 아무쪼록 이번 정례회가 2010년 한 해를 알차게 마무리하고 2011년 새해의 희망과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뜻깊은 정례회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고원찬  이상으로 제157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