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1995년 8월 28일(월)  오전 10시 03분 개식

  제33회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장재각)


(10시 03분 개식)

○의사계장 장재각 의원여러분께서는 좌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3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 사무국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된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종일  존경하는 동료의원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노승환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수확의 계절인 가을의 문턱에 성큼 다가선 이때에 여러분의 건강하고 밝은 모습과 함께 제33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에서는 마포구청장이 제출한 중기재정계획보고를 받고 1995년도 제1회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하며 소관 상미위원회별로 안건처리를 하기 위하여 소집되었습니다. 집행부에서 투자 우선순위를 고려하여 제출한 중기재정계획은 향후 96년부터 2천년대가지의 우리 구의 본예산을 구성하는데 근간이 되는 것으로서 동료의원 여러분의 면밀하나 검토로 집행부와 상호공동체적인 협력과 보완 역할이 있어야 하겠습니다.
  또한 이번 41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은 본예산에 비하면 적은 규모이지만 우리가 원 구성이후 처음으로 하게 되는 예산심의로 안건심사서 충분한 대화와 토론을 통해서 철저한 심의를 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리겠습니다. 이번 우리가 다루어야 할 예산안 심의는 우리 의회가 마포구민의 대변기관으로 갖는 가장 중요한 권한 중의 하나임을 생각할 때 더욱 적극적으로 예산심의에 임하여 구민에 대한 우리의 의무와 봉사를 다하여야 하겠습니다. 이외에도 각종 조례와 여러 안건들을 이번 회기에 처리하게 되었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구민의 편익을 증진시키고 구정발전을 도모하는데 우리 구의회가 견인차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는 회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이것으로써 개회에 다른 인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장재각  이상으로 제33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11분 폐식)

○의장 이종일  여러 의원님들께 양해와 허락을 좀 받고자 합니다. 저희가 지난번에 김두선후보와  서한샘후보를 교육위원후보로 시의회에 추천을 했는데 시의회에서 서한샘후보가 당선되셔서 본 회의장에 나오셔서 여러 의원님들께 감사하다는 인사말씀을 한 말씀 올리고자 오늘 나오셨습니다.
여러 의원님들이 허락하신다면 이 자리에 모시고 인사말씀을 듣고자 하는데 어떠십니까?
      (「좋습니다」하는 이 많음)
○서울특별시교육위원 서한샘  존경하는 의장님 그리고 여러 의원님 인사 올리겠습니다.
  저는 지난 8월 8일 마포구의회에서 여러 의원님들 추천해 주신 덕분으로 지난 8월 21일 서울시의회에서 마포구를 대표하고 서울시를 대표하는 교육위원으로 선출되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저와 마포구의회의 여러 의원님들 그리고 마포구 주민들께서 저를 믿어주시고 세워주신 덕분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번 선거과정을 통해서 많은 것을 깨달았습니다. 민주주의 정착이 무엇인가 하는 것도 깨달았습니다.
  이 자리에서 약속 말씀드릴 것은 앞으로 열심히 낮은 봉사의 자세로 일하겠습니다.
  그리고 수도 서울의 교육의 현황을 여러 의원님들께 보고 말씀을 드리고 여러 의원님들의 고견을 들어서 수도 서울의 교육에 반영하도록 열심히 노력을 하겠습니다. 일일이 찾아뵙지 못한 점을 용서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기적으로 의원님들께 보고드릴 기회를 자주 갖도록 노력을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 말씀을 드리면서 의원님들의 빛나는 의정활동이 펼쳐지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