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1996년 3월 29일(금) 오전 10시 개식

  제37회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장재관)


(10시 00분 개식)

○의사계장 장재관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7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전주곡에 따라 해주시기 바랍니다.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종일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정발전에 노고가 많으신 노승환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만물이 약동하는 활력의 계절에 제37회 임시회가 개회되는 오늘 여러분과 건강한 모습으로 자리를 함께 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임시회는 4일간의 다소 짧은 일정으로 개회되지만 의회운영에 있어서는 시의 적절한 회기라고 생각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그 동안 쌓아오신 경륜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금번 안건들을 다루는데 있어 현실에 부합된 합리적인 심사가 될 수 있도록 중지를 모아 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이번 임시회에 임하면서, 동료의원 여러분께 우리 임시회의 역할과 책임에 대하여 새삼스럽게 강조하고자 합니다.
  마포구민을 대변하는 우리 의회의 의정활동은 구민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구정업무에 미치는 영향 또한 매우 크다고 할 것입니다.
  이러한 우리의 역할의 중요성에 부합하여 우리의 의정활동이 구민 모두의 기대에 부응하는 성숙한 차원에서 수행돼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 구의회 의원 모두는 의원으로서 품위유지는 물론 구정에 대해 책임을 함께 한다는 공인의식으로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부단한 연구로 전문성을 제고하는 한편 구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세심한 배려로 40만 마포구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의회상을 더욱 견고히 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다가오는 4월 11일에는 제15대 국회의원 선가가 실시될 예정입니다.
  이번 선거를 통하여 국가 경쟁력이 강화되고 국리민복의 에너지가 모아지게 되기를 소원하는 국민의 여망에 부응하여 지역에서의 많은 지도력과 경륜을 갖추신 동료의원 여러분께서 이번 선거에 있어서는 공명선거 문화가 반드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를 또한 당부드립니다.
  그러면 이번 임시회에서도 집행부와 더불어 우리 구의회 의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는 자세로 최적의 의견들이 결집되는 회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것으로 개회에 따른 인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장재관  이상으로 제37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