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2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06년 10월 27일(금)  10시 00분 개식

  제122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김성균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22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따라 일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유응봉  개회사에 앞서 지난 10일 산업자원부에서 주최한 제30회 국가생산성혁신대회에서 우리 마포구가 정보화 부분 국가생산성 대상을 수상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이번 수상을 통해 우리 마포구의 명예를 드높여 주신 신영섭 마포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정발전에 늘 노고가 많으신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풍요로운 수확의 계절을 맞이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여러분을 다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 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구민과 구정의 가교역할을 수행하는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산업시찰 및 체련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신 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최근 북한 핵실험으로 인하여 동북아 정세가 긴장되어 가고 있고, 가뜩이나 어려운 서민경제에도 악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시기에 우리 의회와 집행부는 서로 힘과 지혜를 모아 구민들이 편안하게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여건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구정에 관한 질문과 기타 구청장이 제출한 각종 안건을 처리하게 됩니다. 특히 이번 회기 중 실시하게 될 구정에 관한 질문은 5대 의회의 첫 구정질문으로 의회의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기능을 실현하는 기회로써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그 동안 의정활동을 통하여 보고 듣고 체험하신 지역주민의 불편사항이나 개선되어야 할 문제점을 바르게 지적하고 그에 따른 생산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그 어느 때보다도 성실하고 진지한 자세로 질문에 대한 요지를 정확히 파악하여 명확하고 소신 있는 답변과 발전적인 대안이 제시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를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이제 금년도 두 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연초에 계획했던 일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남은 기간 동안 꼼꼼히 챙겨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다가오는 겨울에도 우리의 이웃들이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더욱 더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의가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의 협조 속에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기대하면서 개회 인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성균  이상으로 제122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