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2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 1월 19일(수) 오전 10시 02분 개식

  제252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2분 개식)

○의사팀장 박정애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52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따라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조영덕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조영덕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존경하는 마포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과 유동균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올 한 해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우리는 지난해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위기상황을 겪으며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어렵고 힘든 위기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구민들의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에 헌신해 주신 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구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하여 불철주야 수고하시는 유동균 구청장님과 관계공무원, 특히 의료진 여러분의 노고에 다시 한번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표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민 여러분!
  2022년은 우리 마포구의회에 매우 중요한 해입니다.  
  개정된 지방자치법 시행으로 주민주도 자치분권을 실행하고, 자주적이고 독립적인 의회의 위상 정립을 위한 새로운 출발점이 되는 해이기 때문입니다.
  그 첫걸음으로 지난해 12월 의회 인사권 독립을 위해 마포구와 협약을 체결하여 집행부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만들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적극 협조해 주신 유동균 구청장님과 집행부에 각별한 감사를 전합니다.  
  또한 우리 마포구의회는 정책지원 전문 인력 도입, 의원발의 입법 지원 등 자치입법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모두의 기대와 응원에 힘입어 마포구의회가 자치분권 시대의 모범적인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전심전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총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252회 임시회는 제8대 마포구의회의 마지막 해를 시작하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올해 의정활동 방향을 논의함과 동시에 지난 제251회 제2차 정례회에서 심사한 예산과 사업들이 업무 계획에 잘 반영되어 있는지 꼼꼼히 살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는 2022년 주요 사업을 의원님들에게 상세히 설명하고 답변하여 민생회복을 위한 각종 사업이 소기의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마포구민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우리 고유의 설 명절이 다가옵니다. 코로나19로 사랑하는 가족, 친지와 만나 안부를 묻고 담소를 나눌 수는 없지만 멀리 있어도 마음은 더 가까워지는 설 명절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불편함이 일상이 되어버린 힘든 상황이지만 웃음 가득한 일상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임인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박정애  이상으로 제252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