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6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4년 3월 28일(금) 오전 10시 03분 개식

  제186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3분 개식)

○의사팀장 이팔형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86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 반주에 따라 일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정형기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정발전에 노고가 많으신 박홍섭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겨우내 움츠렸던 만물이 꽃을 활짝 피우는 희망찬 새봄을 맞이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다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40만 구민의 기대를 안고 주민과 함께 뛰어온 제6대 마포구의회가 이제 그 임기를 3개월여 남겨놓고 있습니다.
  지난 4년 동안 우리 마포구의회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구민의 대표라는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으며, 나아가 지방자치의 기반을 다지고 풀뿌리 민주주의를 꽃피우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다하였다고 자부하는 바입니다.
  특히, 주민생활 향상을 위한 각종 안건과 청원 등을 심의 의결하였고, 구민의 숙원사항을 의정에 반영하고자 현장방문 및 구정질문 등을 통하여 생산적인 의회, 정책중심 의회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왔습니다.
  돌이켜 보면 부족하고 아쉬운 점도 있지만,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최선의 성과를 위해 노력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경의를 표합니다.
  또한, 지난 4년 동안 구민행정을 위한 바쁜 일정 속에서도 의정활동에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박홍섭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서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제6대 의회의 의정활동을 사실상 마무리하는 회기로서 조례안을 비롯하여 결산검사위원 선임 등 각종 안건들을 처리하게 됩니다.
  의원 여러분 하나하나의 의사결정은 구민의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는 만큼 상정된 안건들을 구민의 입장에서 면밀하게 검토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아울러 임기가 끝나는 날까지 초심의 자세로 의정활동을 잘 마무리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오는 6월 4일 지방선거에 입후보하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이 자리에 참석하신 공직자 여러분 모두의 건승을 기원하며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팔형  이상으로 제185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11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