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6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5년 5월 6일(수) 오전 10시 00분 개식

  제196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이팔형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96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차재홍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정발전에 노고가 많으신 박홍섭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40만 마포구민의
평안과 행복을 위해 헌신하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무원 여러분을 이 자리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최근 네팔에서 대지진이 발생하여 사망자 수가 7천 명을 넘어 최악의 참사가 될 것이라는 안타까운 소식을 매일 뉴스를 통해 접하고 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희생자에 대한 애도와 함께 추가 생존자의 기적적인 생환을 바랍니다.
  한편으로는 가스폭발, 건물붕괴 등 증가추세인 도시형 재해와 관련하여 우리 구도 안전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한번 일깨워야 할 것입니다.
  집행부에서는 안전대책 강화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제도를 재정비하는 것은 물론이고, 위기 대처능력을 키울 행동지침 숙지, 생활 전반에 대한 안전교육도 강화해야 할 것입니다. 안전은 기본을 지킬 때만이 누릴 수 있는 것임을 명심하고, 여기에 집행부의 역량을 쏟아 부어 안전마포의 명성을 이어가 주기 바랍니다.
  아울러, 지난해 9월부터 금년 4월까지 대형공사장, 전통시장, 문화체육시설 등 현장을 발로 뛰며 구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은 재난안전특별위원회 동료의원 여러분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0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196회 임시회는 구정에 관한 질문과 조례안 등 안건처리를 위해 소집되었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그동안의 의정활동을 통하여 알게 된 구민 불편사항이나 제도개선이 시급한 문제점들을 심도 있게 지적하고, 바람직한 구정운영 방향을 제시하여 지역발전과 구민 복리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는 성실하고 적극적인 답변과 구민이 만족할 수 있는 정책을 제시하려는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를 포함한 우리 의원들은 구정의 주요과제 해결을 위한 집행부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조언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습니다.
  끝으로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40만 마포구민 여러분과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 드리며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의사팀장 이팔형  이상으로 제196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