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8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1997년 10월 16일(목)  오전 10시 00분 개식

  제48회마포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0분 개식)  

○의사계장 황영일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48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된 곡에 따라 일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동휘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 그리고 구정발전에 항상 애쓰고 계신 노승환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
  조석으로 기온차이가 큰 요즈음 건강한 모습으로 제48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선 역사적인 2002년 월드컵 축구 주경기장이 우리 마포구 상암지역에 건립이 확정되기까지 구의회 의원여러분과 구청장 이하 집행부 관계자 여러분들의 결집된 노력에 대하여 40만 구민을 대신하여 그간의 노고에 심심한 치하의 말씀을 드리는 바 입니다.
  이는 실로 우리 마포가 21세기 세계속의 도시로 웅비하는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는 것으로 우리 모든 구민의 정성과 뜻을 모아 이루어낸 쾌거라 아니 할  수 없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
  지금 우리는 정치․경제․사회적으로 많은 어려움에 봉착해 있습니다.
  그러나 과거  우리의 선조들은 이러한 위기를 오히려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아 오늘의 자랑스러운 조국을 건설하였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
  우리는 그 동안 나름대로 지방자치의 정착을 위해 많은 일들을 해왔다고 자부합니다만 아직도 구민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점이 있었음을 시인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제 우리 마포구는 21세기를 향한 힘찬 도약의 새로운 출발선에 서 있습니다.   그간 차곡차곡 쌓아온 소중한 경험과 축적된 지식을 바탕으로 보다 질높은 의정활동을 통해 우리 마포를 복지와 행복이 약속된 땅으로 가꾸어 나아 갑시다.
  동료의원 여러분 ! 이번 임시회에서는 마포구청장이 제출한 '97중기재정계획보고를 받고 소관 상임위원회별로 안건처리를 하기 위하여 소집되었습니다.
  집행부에서 투자 우선순위를 고려하여 제출한 중기재정계획은 향후 2000년대까지 우리 구 본예산을 구성하는 데 초석이 되는 것으로 집행부와의 상호협력과 보완적 시각으로 면밀한 검토가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하에 이번 임시회가 더욱 발전적이고 보람된 회기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이것으로서 제48회 임시회 개회에 따른 인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황영일  이상으로 제48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13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