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3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1998년 4월 30일(목)  오전 10시 00분 개식

  제53회마포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1분 개식)  

○의사계장 황영일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53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전주곡에 따라 해주시기 바랍니다.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동휘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참석하신 노승환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제2대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는 회기가 될 것 같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그간 의정활동을 성실히 수행하신 의원 여러분들과 평소 의정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신 노승환 구청장이하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돌이켜 보건대 우리 제2대 마포구의회가 출범한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3년여 세월이 흘렀습니다.
  그간 의원여러분께서는 소명의식을 가지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동분서주하며 열심히 의정활동을 해오셨습니다.
  그 결과 우리는 다른 어느때보다도 많은 일들을 해왔습니다.
  주민의 숙원사업이던 구민회관 건립을 확정했고 주민복지를 위한 노인병원의 개설과 문화원 설립 및 어린이 집의 확충, 그리고 농.수산물시장을 개설하는 한편 상업지역을 확대하고 상암 택지개발을 추진하였을 뿐만아니라 우여곡절 끝에 역사적인 2002년 월드컵축구 주경기장을 유치하여 지역개발의 기반을 조성하는 등 크고 작은 일들을 차질없이 추진하여 왔다고 자부하는 바입니다.
  이는 모두 여러 의원님들의 남다른 지역사랑의 결과라 생각하며 다시 한 번 그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우리는 2개월여의 임기를 남기고 있습니다.  남은 임기동안 더욱 세심히 구정을 살펴서 제2대 의회의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해주시고 곧이어 출범할 제3대 의회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한 기반을 조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오는 6월 4일이면 기초의회 의원선거를 포함한 4개의 지방관련 선거가 동시에 실시됩니다.
  모쪼록 이번 선거에도 많은 동료의원들께서 참여하셔서 그간의 의정활동을 통해 체득한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제3대 의회에서 꽃피울 수 있게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마포구청장이 제출한 각종 조례안과 기타 안건들을 처리하기 위해 소집되었습니다.
  진지한 토론과 심사를 통해 원만한 의회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동료의원 여러분과 이 자리에 참석하신 노승환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건강과 건승을 기원하면서 개회의 인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황영일  이상으로 제53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