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5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07년 1월 22일(월)  10시 00분 개식

    제125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김성균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25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따라 일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유응봉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정 발전에 노고가 많으신 신영섭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정해년 새해를 맞아 처음으로 열리는 제125회 임시회에서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여러분을 다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희망찬 새해에는 우리구의 번영과 40만 구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충심으로 기원합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 해는 환율하락과 고유가로 인하여 경기침체가 계속 되었으며, 북핵문제, 한미 FTA협상 반대, 부동산 가격폭등 등 계층간, 집단간 크고 작은 반목과 갈등으로 인하여 우리 서민들이 매우 어렵고 힘든 한 해였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 지난 해 7월 5대 의회가 개원된 이래 구정의 양대 축인 의회와 집행부는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구민의 복리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특히 MBC 사옥의 상암동 이전확정, 경의·공항선 철도의 지하화 건설과 아현뉴타운 개발, 합정 균형발전 촉진지구, 상암DMC 사업 등 마포의 발전을 앞당길 주요 현안 사업들을 순조롭게 추진하여 그 결과 적잖은 성과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올해는 제5대 의회와 민선4기의 구정이 실질적으로 시작되는 뜻 깊은 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구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더욱 더 노력하고 우리 앞에 놓인 산적한 현안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우리 모두 합리적이고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급변하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올해 들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임시회는 오늘부터 1월 30일까지 9일간 열리게 되며 2007년도 업무계획을 보고 받고 새로운 한 해의 의정활동 방향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지난 해 정례회에서 다루었던 2007년도 예산안과 행정사무감사 그리고 구정질문 등에서 깊이 논의되고 지적된 사항들이 신년도 업무계획에 제대로 반영되었는지를 면밀히 검토하시어 구민의 편에서 시의적절한 구정이 펼쳐질 수 있도록 합리적이고 바람직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라며, 집행부에서는 2007년도 주요 업무계획과 제출된 각종 조례안 등이 심도있게 논의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대망의 새해에도 지역공동체의 화합을 도모하고 40만 마포구민의 열정을 한데 모아 희망찬 미래를 향해 힘차게 비상하는 경쟁력 있는 마포의 새역사를 창출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끝으로 올 한 해에도 의원 여러분의 의정활동이 보람된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기원드리며 이것으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성균  이상으로 제125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