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0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7년 3월 6일(월) 오전 10시 00분 개식

  제210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남기석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10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한일용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정발전에 노고가 많으신 박홍섭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어느덧 우수와 경칩을 지나고 초목이 싹트는 새봄의 문턱에서 제210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여러분 모두를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얼었던 우리 서민경제도 봄날 눈 녹듯이 풀려서 다시 따뜻한 활기를 되찾기를 바랍니다.
  3월은 우리 구의 주요 사업들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집행부에서는 올 한 해 계획한 각종 사업들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출발 단계부터 세심한 관심과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또한 얼어 있던 땅이 녹기 시작하는 해빙기를 맞아 공사장 주변 인도와 도로, 축대 등 위험시설물에 대한 점검을 철저히 하여 안전사고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여 주실 것도 당부 드립니다.
  저는 이 시대의 정신이 소통과 상생이라고 생각합니다. 생각이 같지 않고 처한 상황이 다르더라도 상대방의 의견을 배려하고 존중하며 분열과 반목을 넘어 오로지 구민 복리 증진과 선진 마포 구현이라는 우리의 소임에 집중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2016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과 안건처리 등을 위하여 소집되었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상정된 안건들을 구민의 입장에서 꼼꼼하게 검토해 주시기 바라며, 집행부에서는 의원님들이 안건을 심의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의원 여러분과 이 자리에 참석하신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남기석  이상으로 제210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