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5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4년 2월 25일(화) 오전 10시 00분 개식

  제185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이팔형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85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 반주에 따라 일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정형기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정발전에 노고가 많으신 박홍섭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금년 들어 두 번째로 열리는 제185회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다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옛말에 ‘봄을 이기는 겨울은 없다.’는 말처럼 입춘과 우수가 지나고 만물이 생동하는 봄이 멀지 않았습니다.
  이제 새봄을 맞이하여 우리 의회와 집행부는 구민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미래로 웅비하는 마포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야 하겠습니다.
  특히,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께서는 이번 동 주민대표와의 간담회에서 제시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이 구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는 지난 17일 저녁, 경주에서 발생한 마우나리조트 붕괴 사건 보도를 접하면서 우리 사회의 안전불감증이 얼마나 커다란 비극을 불러오는지 생생하게 지켜보았습니다.
  꽃다운 나이에 피지도 못하고 스러진 안타깝고 참담한 사고를 교훈 삼아 집행부에서는 마포 관내의 경로당, 체육관, 시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철저한 안전점검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특히, 해빙기를 맞이하여 위험 시설물에 대한 일제조사로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주시고, 또한 3월은 금년에 계획된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중요한 시기로서 구민의 복리증진에 필요한 사업들이 적기에 효율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각종 조례안과 청원, 기타 안건들을 처리하기 위하여 소집되었습니다. 아무쪼록 상정된 안건들을 구민의 입장에서 꼼꼼하게 검토해 주시기 바라며, 집행부에서는 의원님들이 안건을 심의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의원 여러분과 이 자리에 참석하신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팔형  이상으로 제185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