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8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01년 3월 3일(토) 오전 10시 00분 개식

  제78회마포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박영우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78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 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된 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전주곡에 따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오범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노승환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매서운 폭설과 한파가 몰아닥친 때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만물이 소생하는 봄의 문턱에 다가왔습니다. 자연의 순리는 누구도 막을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3월은 시기적으로 금년도에 계획된 여러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을 시작해야 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로써 사업의 성패에도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감안하여 적정한 사업 추진시기를 잘 포착하고 주요 사업이 적기에 효과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해야 되겠습니다. 지금 단계에서 사업추진에 앞서 신중히 챙겨보아야 할 사항이 있다면 최근 악화된 세입여건으로 세수감소에 따른 긴축재정운영이 절실히 요청되는 만큼 사업 우선순위를 다시 한번 면밀히 검토하고 합리적으로 조정하여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구민 생활안정에 긴요한 사업이 우선 시행되도록 하는 배려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지금 우리 사회는 기업들의 도산, 실업사태, 물가상승등 경제적으로 매우 어려운 처지에 놓여 있습니다. 우리가 이 어려운 난국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다시 한번 새로운 마음가짐을 가져야 될 때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겨울철 내내 얼어붙었던 땅에서 봄의 새싹이 솟아나듯이 우리 지역의 모든 기업과 건설현장에서 일하는 소리가 쉬지 않고 들려서 활기찬 마포구가 될 수 있도록 우리 다같이 힘을 모아 우리 경제를 살리는데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여러 가지 현안 중 해빙기를 맞이하여 소홀하기 쉬운 우리 주변 곳곳의 공사현장, 축대, 담장 등 위험한 분야를 특별히 점검하고 대책을 강구하여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함으로써 구민들의 안전한 생활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구정업무 수행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집행부에서는 경제위기에 대한 극복 의지를 가지고 고 물가와 실업증가로 고통받고 있는 구민생활의 안정에 중점을 두고 구정을 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이번 회기에도 의원님들의 고견과 경험을 바탕으로 의정활동에 임해 주시고 원만한 의회운영이 되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 자리에 참석하신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넘치시길 바라며 개회인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박영우  이상으로 제78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