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0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07년 9월 12일(수)  10시 00분 개식

    제130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김성균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30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 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유응봉  개회사에 앞서 지난 11일 산업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제31회 국가생산성 혁신대회에서 우리 마포구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대상을 수상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아울러 이번 수상을 통해 우리 마포구의 명예를 드높여 주신 신영섭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정발전에 노고가 많으신 신영섭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 어느 해보다 늦더위가 기승을 부려 힘들었던 여름도 물러가고 아침저녁으로 초가을 문턱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제130회 임시회를 개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동안 의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우리구의 역점사업인 아현뉴타운 조성 및 합정 균형발전촉진사업을 무리없이 추진해 왔습니다.
  그 결과 서울시 균형발전촉진 5개 시범지구 중에서 우리 합정지구가 처음으로 오는 9월 17일 기공식을 갖게 됨으로써 균형발전 촉진사업의 모델이 되고 아울러 홍대와 신촌에서 연결되는 상업시설로 마포구 지역경제 활성화와 강남과 도심권으로만 편중된 도시기능을 분산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이에 맞춰 우리 구의회와 집행부는 앞으로 더욱더 힘을 모아 마포발전을 앞당기는 계기로 삼아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6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구청장이 제출한 안건 등을 심의하기 위하여 소집되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그동안 축적된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제출된 안건들을 세심히 심사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집행부에서는 의원님들이 안건을 심의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금년도 몇 달 남지 않았습니다. 올해 계획된 각종 사업들이 차질 없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해 주시고 특히 지난 회기에 확정된 추경예산 사업들이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머지않아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혹시 우리 주변에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이 없는지 다시 한번 살펴서 훈훈한 인심과 이웃간의 정이 살아있는 복지 마포를 만들어 나가는 데 힘써 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구민생활 안정을 위해 물가관리 등 각종 대책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가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의 협조 속에 효율적이고 생산적으로 운영되기를 기대하면서 개회 인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성균  이상으로 제130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