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7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4년 4월 21일(월) 오전 11시 00분 개식

    제187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1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이팔형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87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 반주에 따라 일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정형기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정발전에 노고가 많으신 박홍섭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만물이 소생하는 새봄을 맞이하는 시점에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다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최근에 발생한 진도 세월호 침몰사건으로 온 나라가 슬픔에 젖어 있습니다.
  꽃다운 아이들을 죽음의 현장으로 내몬 것이 이 나라의 안전에 대한 무사안일주의와 말뿐인 안전행정 탓이기도 하겠지만, 우리도 주변을 다시 한번 돌아보면서 안전사고의 원인은 없는지 살펴보아야겠습니다.
  아무쪼록 실종된 학생들이 신속히 구조되어 사랑하는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오늘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201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심사하기 위한 중요한 회의이며 특히, 지난 186회 임시회에서 처리되지 못한 안건을 다시금 논의하기 위하여 부득이하게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제출 안건에 대한 저마다의 입장과 생각이 다르겠지만, 이번 임시회가 어렵게 마련된 자리인 만큼 우리 모두 지혜를 모아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충분한 토의를 통해 합리적인 결과를 만들어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러한 비상한 시국에서 임시회가 개회되는 만큼 이번 회기에 상정되는 여러 안건이 대화와 타협이라는 의회운영의 대원칙하에 오로지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입장에서 처리되기를 다시 한번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동료의원 여러분과 이 자리에 참석하신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팔형  이상으로 제187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1시 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