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8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1년 1월 19일(수)  오전 10시 00분 개식

  제158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이명훈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58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따라 일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영길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정발전에 노고가 많으신 박홍섭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신묘년 새해 들어 처음 열리는 제158회 임시회를 맞이하여 새로운 각오와 활기찬 모습으로 여러분을 만나 뵙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지혜와 풍요의 상징인 새해에는 40만 마포구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는 제6대 마포구의회를 훌륭히 출범시켰고 짧은 기간 열정을 다해 의정활동을 수행하였습니다.
  올해는 이를 바탕으로 ‘구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정’에 더 한 발짝 다가가는 해가 되도록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먼저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서 구민의 눈과 귀와 입이 되어 진정 구민을 위한 구정이 되도록 이끌어 나가야 하겠습니다.
  특히 주요정책들의 추진상황을 꼼꼼히 점검하고 대안을 제시하여 생산적이고 모범적인 정책의회를 만들어 나가야 할 것입니다.
  또한, 나눔과 봉사의 정신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보다 많은 복지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의정활동을 펴나가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0일간 개최되는 이번 임시회는 구정에 대한 새해 업무계획과 의정활동 방향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입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구정운영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제시와 심도 있는 질의로 구민에게 감동과 혜택을 주는 정책이 펼쳐질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지금까지 우리 모두는 ‘더불어 잘사는 복지 마포’를 구현하기 위해 구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구민의 입장과 의견을 존중하는 자세로 임해왔습니다.
  앞으로도 항상 이를 염두에 두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며 변화에 앞장서는 역동적인 마포구가 되도록 다 함께 노력해 나가야겠습니다.
  끝으로 금년 한 해도 동료의원 여러분의 의정활동이 보람된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기원 드리며 이것으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명훈  이상으로 제158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