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9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06년 4월 28일(금) 오전 10시 01분 개식

  제119회마포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1분 개식)

○의사팀장 김성균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19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곡에 따라 일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평전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정발전에 노고가 많으신 박홍섭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만물이 생동하는 희망찬 계절을 맞이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다시 됩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어느덧 제4대 의회의 임기를 2개월여 남기고 있습니다. 지난 4년간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구민의 대표자로서 열과 성을 다해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해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심심한 경의를 표합니다.
  그동안 우리 마포는 의회와 집행부간의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발전에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특히 경의·공항선 마포구간 지하화 관철과 아현뉴타운 및 합정균형발전촉진지구지정등 지역발전을 견인할 대규모 청사진이 마련되었으며, 양화진성지화사업, 마포종합행정타운의 건립 등 구정 역점 시책을 무리없이 추진하여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였습니다.
  이러한 결실을 맺기까지 의회와 집행부간에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상호 존중하고 조화와 균형 속에서 민선 3기를 이끌어 오신 박홍섭 구청장을 비롯한 1,300여 공직자 여러분의 그동안 노고에 대하여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7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마포구청장이 제출한 각종 조례안과 기타 안건을 처리하게 됩니다. 의원 여러분께서 그동안 쌓아오신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고,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성실하고 진지한 자세로 답변에 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동안 의원 여러분 모두가 열정을 가지고 일해 오신 덕분으로 그 어느 때보다도 지방자치 발전을 앞당기고, 마포를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시키는 데 큰 기반을 다지는 시기였다고 생각됩니다. 특별한 안건이 없으면 이번 회기가 4대 의회의 마지막 회기로써, 남은 임기동안 구정의 건전한 비판과 견제자로서 끝까지 최선을 다해 유종의 미를 거두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또한 오는 5월 31일이면 기초의회 의원을 포함한 4대 지방선거가 동시에 실시됩니다. 이번 선거에도 많은 동료의원께서 후보자로 참여하시어 그간의 의정활동을 통하여 체득한 경험과 지식을 꽃피울 수 있게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마지 않습니다.
  끝으로 동료의원 여러분과 이 자리에 참석하신 공직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하며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성균  이상으로 제119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