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3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00년 8월31일(수) 10:04분 개식

  제73회마포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4분 개식)

○의사업무주사 박영우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73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곡에 따라 일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권오범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노승환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성큼 다가온 가을의 문턱에서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제73회 서을특별시마포구의회 임시회를 개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무더웠던 여름의 끝자락에 갑작스런 집중호우로 인적·물적으로 국가적 손실이 막대하였습니다. 그런 와중에도 우리 마포는 구청장을 중심으로 전직원의 철저한 사전준비와 의원 여러분의 세심한 지역관리 덕분에 무사하였음을 다행스럽게 생각합니다.
  이 자리를 빌려 그간 노고가 많았던 구공무원과 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제72회 제1차 정례회에서는 여러 의원님의 적극적인 협조아래 후반기 원구성을 원만하게 마치고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만들어 새출발하게 된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의정활동 후반기의 힘찬 도약을 다짐하는 이 시점에 우리 의회와 집행부는 더욱 돈독한 협력체계를 이루어 구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에 더 한층 노력을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의원 상호간의 협력과 인화단결을더욱 공고히 하여 진정한 구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다하여야 하겠습니다.
  또한 우리 모두는 잔여 임기동안에도 그동안 쌓은 훌륭한 경험과 지역여론을 수렴하여 구민의 진정한 의사를 구정에 반영하고, 지방자치의 기틀을 굳건히 다지는 일에 우리 모두는 지헤를 모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새천년을 맞이한 우리는 무한경쟁의 첨단정보화시대로 접어들었습니다. 우리 모두는 시대의 흐름에 부응하기 위해서 자질과 능력을 계발하고 끊임없이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변화할 때 변화하지 못한 국가나 사회 그리고 개인은 도태될 수 밖에 없는 것이 오늘의 현실임을 우리는 요즘 체험하고 있습니다. 우리 의회도 구민을 위해 불철주야 연구하고 언제나 구민과 같이 하는 열린의회가 될 수 있도록 생산적인 의회상을 정립하여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개최되는 이번 임시회는 200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하고 상임위원회별로 안건처리를 위하여 소집되었습니다. 이번집행부에서 제출한 200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는 지역주민의 입장에 서서 충분한 대화와 토론을 통하여 철저한 심사가 이루어지도록 우리 모두 처ㅣ선의 노력을 다 하여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예산심의 건은 우리 의회가 구민의 대변기관으로서 갖는 가장 중요한 권한 중의 하나임을 생각할 때 더욱 적극적으로 예산심의에 임하여 구민에 대한 우리의 의무와 봉사를 다 하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이외에도 각종 조례안 등 여러 안건을 이번에 다루게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의원 여러분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구민의 복지를 증진시키고 불편을 해소시키는데 서로 협력하고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 드리며, 이것으로 개회에 따른 인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업무주사 박영우  이상으로 제73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12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