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2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0년 4월 14일(수)  오전 10시 00분 개식

    제152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고원찬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52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 반주에 따라 일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매숙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정발전에 노고가 많으신 신영섭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만물이 생동하는 희망찬 계절을 맞이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다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40만 구민의 기대 속에 개원한 제5대 마포구의회가 이제 불과 2개월여 임기를 남기고 있습니다.
  우리 마포구의회는 지난 4년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구민의 대표자라는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습니다.
  그동안 제5대 마포구의회는 총 32회 353일간의 회기를 운영하면서 조례안, 예산안 등 370여 건의 안건을 처리하였고, 구정질문과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의 역할을 다해 왔습니다.
  특히 주민생활 및 의회와 관련하여 총 27건의 조례안을 의원님들이 직접 발의하여 제·개정하는 등 전문성을 갖춘 의정활동으로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또한 정보화시대에 맞추어 모든 구민이 언제 어디서나 의정활동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선하였고 동영상을 통한 회의내용의 상시 공개 등 투명하고 전문적인 의정활동으로 40만 구민의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여 왔다고 생각합니다.
  돌이켜보면 부족하고 아쉬운 점도 없지는 않겠지만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최상의 성과를 위해 노력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경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우리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려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지난 4년 동안 구 행정의 바쁜 일정 속에서도 의정활동에 성의를 다해 주신 신영섭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제5대 의회의 의정활동을 사실상 마무리하는 회기로서 추경안을 비롯한 각종 안건들을 처리하게 됩니다.
  아무쪼록 여러분의 경륜과 지혜를 모아 안건마다 최선을 다해 심사해 주시고 남은 임기동안 구정의 건전한 비판과 견제자로서 유종의 미를 거두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다가오는 지방선거에서 후보자로 참여하시는 많은 동료의원 여러분과 이 자리에 참석하신 공직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하며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고원찬  이상으로 제152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