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1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7년 4월 3일(월) 오전 10시 00분 개식

  제211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남기석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11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한일용  존경하는 마포구민 여러분!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과 박홍섭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꽃샘추위도 지나가고 만물이 생동하는 좋은 시기에 제211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렇게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구민의 그늘지고 어두운 곳을 샅샅이 밝히기 위해서 발로 뛰는 의정 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또한 마포구가 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우리 마포구의 민원 처리 역량을 꾸준히 향상시키는 데 저를 포함한 우리 의원들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앞으로도 주민의 불편하고 어려운 마음을 전문가의 시각으로 살피고 적극적으로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한편 조기대선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만큼 이념, 세대, 지역 갈등과 국민 분열이 심화되지는 않을까 우려가 깊어지고 있습니다.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혼란한 정치 상황에 휩쓸리지 않고 지역의 당면 현안에 대한 흔들림 없는 추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어려움이 산적한 이 시점에 우리는 조화와 협력을 통해 분열과 갈등을 극복하고 오로지 구민이 살맛나는 마포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내수 활성화와 민생 안정을 위한 지역물가 관리, 청장년 일자리창출 방안을 수립 및 점검하고 지역사회 화합과 분위기 쇄신을 위한 전략도 미리 준비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구청장이 제출하고 의원님들이 발의한 안건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소집되었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상정된 안건들을 구민의 입장에서 꼼꼼하게 검토해 주시기 바라며, 집행부에서는 의원님들이 안건을 심의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의원 여러분과 이 자리에 참석하신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남기석  이상으로 제211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0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