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5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02년 1월 25일(금)  오전 10시 03분 개식

  제85회마포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 03분 개식)

○의사팀장 박영우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85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권오범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노승환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임오년 새해를 맞이하여 40만 구민과 함께 건강하고 복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금년은 제3대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는 동시에 제4대 의회가 출범하게 되는 뜻깊은 해입니다. 여러 의원께서도 아시는 바와 같이 우리 마포구는 제3대 의원 임기 중 다른 어느 때보다 눈부신 발전과 더불어 21세기 세계로 발돋움하는 마포건설의 초석을 다지는 시기였습니다.
  먼저 서울월드컵경기장을 완공하여 성공리에 개장식을 가졌고 인근의 평화의공원, 난지천공원, 노을공원, 하늘공원 등 밀레니엄 파크도 차질 없이 조성하여 준공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디지털미디어시티를 비롯한 상암신도시 조성공사도 계획대로 착착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완벽한 수방시설을 완비하여 고질적인 수해로부터의 공포를 제거하였고 열악한 주거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강북 최고의 쾌적한 주거지역으로 탈바꿈시켰으며 뿐만 아니라 구민의 숙원사업이었던 마포문화체육센터 건립공사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장애인들의 요람이 될 장애인복지관 건립도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지하시는 바와 같이 현재 우리는 국가적 경제뿐만 아니라 사회개혁, 지방선거 등 많은 변혁이 예상되는 해입니다. 이처럼 중요한 시기에 우리는 그간의 경험을 토대로 지혜를 모으고 화합 단결하여 지금껏 그래왔듯이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면서 구민을 위로, 격려하며 서로 돕고 이 난관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배려와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2002년도 우리구가 추구해야 할 주요 업무에 대한 보고를 듣고 당면 현안사항을 처리하기 위해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모쪼록 이번 임시회는 금년도 의정활동의 바람직한 방향을 정하고 제3대 의회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청사진을 마련하는 활발한 토론의 장이 되기를 기대해 마지않습니다.
  올 한 해에도 여러분 모두에게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하며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 드리며 개회에 따른 인사를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의사팀장 박영우  이상으로 제85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