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4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4년 1월 14일(화) 오전 10시 00분 개식

  제184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이팔형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84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따라 일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정형기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정발전에 노고가 많으신 박홍섭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갑오년 처음 열리는 제184회 임시회를 맞이하여 활기찬 모습으로 여러분을 만나 뵙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희망찬 2014년 새해에도 40만 마포구민과 여기 계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소원합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 해는 새로운 정부가 들어서면서 희망차게 출발하였지만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함께 사회적 갈등이 해소되지 못한 채 어려운 한 해를 보냈습니다.
  이런 가운데에서도 우리 마포구는 40만 구민과 의회 그리고 집행부가 혼연일체가 되어 4년 연속 청렴 으뜸구의 위상을 지켜내었고 서울시에서 평가하는 각종 인센티브에서도 탁월한 성적을 거두어 우리 구 재정에 크게 기여하는 등 새로운 도약의 기틀을 마련한 뜻깊은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이 자리를 빌려 지난 한 해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하여 주신 동료의원과 박홍섭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올해는 제6대 마포구의회 임기가 만료되고 제7대 마포구의회가 출범하는 뜻깊은 해이기도 합니다.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을 잘 마무리하시고 새로운 의회를 준비하는 초석이 되도록 모두가 다함께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오늘부터 21일까지 8일간 개최되는 이번 제184회 임시회는 집행부의 신년도 업무계획을 보고받고 새로운 한 해의 의정활동 방향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이기도 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지난해에 논의되었던 사안들이 신년도 업무계획에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꼼꼼히 살펴주시고, 구정운영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제시와 심도 있는 질의로 합리적이고 생산적인 의회가 될 수 있기를 바라마지 않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올해는 역동적이고 활기가 넘치는 갑오년 청마의 해입니다. 우리 모두가 40만 구민을 사랑하고 섬기는 겸손한 자세로 활기찬 새해를 열어나가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금년 한 해도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성취되기를 기원 드리며 이만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갑오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팔형  이상으로 제184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