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8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1년 4월 15일(목) 오전 10시 00분 개식

  제248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박정애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48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따라 1절을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조영덕  존경하는 마포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과 유동균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코로나19의 엄중한 상황 속에서 구민의 안전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계시는 구청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정부에서는 지난 4월 9일 현재의 사회적 거리두기 및 소모임 금지를 3주간 연장하기로 발표하였습니다.
  최근 일주일간 신규 확진자 수가 500명에서 많게는 700명이 넘으면서 코로나 4차 유행이 본격화될 것이라는 우려 속에 코로나 긴장감은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마침, 오늘 마포구민체육센터에 마포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가 개소되었습니다. 7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시설 이용자와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이 먼저 시작되며, 올 3분기부터는 일반 주민들도 접종할 예정입니다.
  구민 여러분께서는 정해진 기간에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라며, 집행부에서는 안전한 백신접종을 위해 역량을 집중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4월 15일 오늘은 우리 구의회 역사상 굉장히 의미 있는 날입니다. 1991년 4월 15일 30년 만에 지방자치가 부활되면서, 마포구의회가 처음으로 개원된 뜻깊고 소중한 날이기 때문입니다.
  올해는 지난 1월 지방자치법의 전면 개정과 함께 지방자치 역사에서 중요한 시작점에 들어서는 의미 있는 한 해이기도 합니다.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이 싹을 틔워 단단하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여기 계신 의원님 한 분 한 분께서 주도적인 역할을 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더불어 구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열린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7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248회 임시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 및 조례안 등의 안건 처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미취업 청년 지원을 위한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처리하게 됩니다.
  코로나19로 하루하루 힘들게 버티고 계실 구민들에게 꼭 필요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화사한 꽃의 향연이 따뜻한 봄 햇살과 함께 찾아왔습니다. 우리도 코로나19를 이겨내고 코로나 이전 눈부신 평범한 일상으로 빨리 돌아갈 수 있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모두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박정애  이상으로 제248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