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3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5년 2월 13일(목) 오전 10시 00분 개식
제273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0분 개식)
지금부터 제273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따라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백남환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설 명절을 보내고, 2025년 첫 회기인 총 13일간의 제273회 임시회를 시작하였습니다.
긴 명절 연휴임에도 갑작스러운 한파로 가족과 함께하지 못한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민생경제 역시 한파를 맞아 더 움츠러들어 소비심리가 얼어붙었습니다. 그 결과 지역경제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소기업·소상공인의 어려움이 이루 말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이 자리에 모이신 열여덟 명의 의원은 각자의 소속 정당이 있고, 각자의 정치적 견해를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두가 구민을 위해 선출되었고, 구민을 위한 것이 무엇인지 항상 고민하고 있으며, 민생안정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갖고 있음은 자명합니다.
의원 여러분!
시급한 현안에 대해서는 당리당략을 떠나서 서로를 인정하고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의견을 모아 합리적인 결과를 도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제의 어려움 속에서 하나로 뭉쳐 구민을 위한 방파제가 되어 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그리고 박강수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도 구민의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업과 행정이 여러분의 손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구민을 위해, 구민의 터전을 위해 다른 어느 때보다 협력하여 민생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의회와 집행부는 서로 대립되는 듯한 입장 사이에 협력하여 길을 내고, 구민과 함께 살아가는 집을 짓는 관계임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추위 속에서 단단한 땅을 뚫고 피어나는 새싹처럼 우리 모두의 힘을 합쳐 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희망의 싹을 틔워갑시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10시 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