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5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2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0년 11월 25일(수) 오전 10시 00분 개식

  제245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강동룡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45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조영덕  존경하는 마포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과 유동균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2020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하는 제245회 제2차 정례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다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님과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외적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견뎌내고 있습니다.
  최근 일상생활 곳곳에서 크고 작은 집단감염이 동시다발적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국내의 코로나 유행이 다시금 대규모 확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4일부터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상향 조정되었으며, 서울시에서는 연말까지“천만 시민 긴급 멈춤 기간”으로 선포했습니다.
  특히 다음 주 12월 3일은 수능 시험일입니다. 어려운 시기에 고생하고 노력한 수험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각종 모임은 최대한 자제해 주시고, 마스크 쓰기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시기를 다시 한번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24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245회 제2차 정례회에서는 내년 한 해 동안 구정을 운영하게 될 예산안 등 각종 안건들을 처리하게 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안건심사를 통하여 우리 마포구의 바람직한 발전방향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구민의 입장에서 면밀히 검토하여 더욱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번에 심사하는 내년도 예산안은 예산이 목적에 부합하고 실효성 있게 편성되었는지, 누락된 사업은 없는지, 사업의 우선순위는 적절한지를 빠짐없이 살펴 구민의 혈세가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철저하게 심사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무원들께서는 금번 회기에 상정되는 안건과 주요업무, 예산안 등에 대한 각종 자료들을 세심하게 준비하여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에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올 한 해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추진해 왔던 사업들에 대한 마무리를 잘하여 주시기 바라며, 화재예방 및 제설대책 등 겨울철 종합대책에도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우리 주변에 어려운 가정이나 복지사각지대에 처한 이웃은 없는지 애정 어린 눈길로 주변을 살펴주시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여러분 모두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다가오는 2021년 신축년에도 모든 분들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기를 기원하면서 이만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강동룡  이상으로 제245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10시 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