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3년 2월 7일(화) 오전 10시 02분 개식

  제260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2분 개식)

○의사팀장 박일아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60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따라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영미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영미  존경하는 마포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과 박강수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희망찬 계묘년(癸卯年) 새해에 활기찬 모습으로 여러분과 함께 올해 첫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일이 모두 이루어지는 뜻깊은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지난 한 해는 참으로 힘든 시간이었습니다.  
  경기침체와 고물가, 고금리의 경제위기와 각종 안전사고 등 사회적 재난상황에 직면했었습니다. 이러한 고난 속에서도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묵묵히 고통을 감내해 주신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마포구의회 의원 19인은 이러한 변화의 위기를 성장의 기회로 삼아 보다 나은 미래를 향해 혼신의 힘을 다해 뛰겠습니다.
  그리고 늘 구민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에 두겠습니다.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은 물론 사회, 경제 전반에 걸친 구민 삶의 질과 관련된 안전에도 의정 역량을 총동원하겠습니다.  
  한 사람의 열 걸음보다 열 사람의 한 걸음이 더욱 필요한 시기인 만큼 그 한 걸음에 동참하여 힘차게 나아가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박강수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총 11일간의 일정인 이번 제260회 임시회는 2023년 의정활동의 출발점인 중요한 회기인 만큼 우리 의원님들의 역할이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지난 제259회 제2차 정례회에서 심사한 올해 예산과 사업들이 주요업무 계획에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꼼꼼히 검토하시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구민의 뜻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임시회 기간 동안 의원님들이 의정활동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2023년은 성장과 풍요의 상징인 검은 토끼의 해입니다.  
  우리 마포구의회는 구민 모두가 더 행복하고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문제들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겠습니다.
  ‘현명한 토끼는 살아남기 위해 숨을 수 있는 굴을 셋이나 판다’는 ‘교토삼굴(狡免三窟)’의 지혜가 절실합니다.  
  토끼의 지혜를 본받아 마포구의회는 어떤 어려움에서도 구민 여러분을 지켜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도 변함없이 뜨거운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아직 추위가 채 가시지 않은 만큼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박일아  이상으로 제260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