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8회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마포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8년 3월 2일(금) 오전 10시 00분 개식

  제218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남기석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18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부의장 유호렬  본회의 진행에 앞서 안내말씀 드리겠습니다.
  김영식 마포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은 서울특별시 공단이사장 연합회의 해외비교시찰 연수 참가로 금일 본회의에 출석하지 못하였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과 박홍섭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희망찬 무술년 들어 두 번째로 열리는 제218회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기나긴 겨울을 보내고 어느덧 입춘과 우수를 지나 만물이 생동하는 새로운 봄이 성큼 다가오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역동의 계절 3월은 우리 구의 주요 사업들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집행부에서는 올 한 해 계획한 각종 사업들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시작 단계부터 세심한 관심과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주민간담회에서 제시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이 구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얼어 있던 땅이 녹기 시작하는 해빙기를 맞아 각종 시설물과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종합대책을 철저히 수립하고 점검하여 인명피해와 같은 안전사고가 발생치 않도록 만전을 기해 주실 것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어느덧 제7대 마포구의회 임기가 석 달 남짓 남았습니다.
  그동안 지역의 각종 현안문제 해결과 구정발전의 한 축을 담당하고자 헌신적으로 뛰어오신 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혹여나 구민을 위한 우리의 소임이 소홀하다는 염려 섞인 목소리가 들리지 않도록 초심을 잃지 말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임시회는 2017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집행부에서 제출한 안건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소집되었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상정된 안건들을 구민의 입장에서 꼼꼼하게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에서는 의원님들이 안건을 심의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지난 25일 30년 만에 우리나라에 다시 찾아온 올림픽이자 처음 열린 평창동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올림픽을 통해 세계평화를 정착시키는 새로운 전환점이 마련되길 기원하며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남기석  이상으로 제218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07분 폐식)